"큰돈 들이지 않고 렌트기간 동안 월 납입금만 내면 이용이 가능하다"라고 알려지면서 법인뿐만 아니라 개인들도 차량을 구매할지 장기렌트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장기렌트를 하는 이유는 여려가지가 있는데 목돈이 필요하지 않고 초기 높은 보험료와 나중에 차량을 처분 시 감가에 대한 부분과 재산으로 안 잡히는 부분 등등이 있을 텐데요.
결국 장기렌트를 고민하는 경우 대부분 제일 먼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월 납입금인데 장기렌트를 해주는 곳마다 월 납입금이 천차만별이라 일일이 찾기 불편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한눈에 여러 업체의 장기렌터카 가격을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터카 가격 비교 하는 방법
장기렌터카 가격을 비교하는 방법은 롯데 마이카, 스윗코, 카베이 , 렌트엔카 , 오토 다이렉트카 , 다나와 자동차 등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다나와 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나와 자동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좌측 상단에 있는 장기렌트/리스를 클릭 해준 뒤 원하는 차종 브랜드를 클릭해 주거나 모델을 검색해줍니다.
2. 자신이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여 견적 받기를 클릭해 줍니다.
3. 본인이 원하는 차량의 세부모델을 클릭하여주고 이용기간과 보증금/선납금을 설정하시면 자동차 장기렌트 업체별로 견적을 내줍니다.
장기렌트 보증금/ 선납금/ 이용기간
장기렌트는 보통 36, 48, 60개월을 기준으로 하며 보증금/선납금을 내면 월납입금이 더 줄어드는데 보증금/선납금은 0~30%까지 있으며 보증금/선납금이 없어도 월 납입금이 비싸질 뿐 이용을 못하지는 않습니다.
렌트기간이 길어질수록 월납입 금액이 저렴해지며 선납금과 보증금을 지불하면 월납입 금액은 줄어드는데요.
보증금은 임시로 맡겨두는 금액으로 차량반납 시 환급되는 금액이며 선납금은 일정 금액을 먼저 지불하는것을 말합니다.
즉, 선납금은 일정 금액을 내고 추후 월 납입금을 전체적으로 싸게 해주는 것을 뜻하며 차량반납시 환급되지 않습니다
위 사진은 왼쪽 부터 차례대로 보증금 30% , 선납금 30% , 보증금/선납금 0% 일때 월 납입금을 나타낸것으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마치며
장기렌트의 경우 하 허 호 후 등의 번호판을 사용해야 하는데 예전에는 하 허 호 등의 번호판을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곤 했는데 요 근래에는 장기렌트를 하는 분이 많아져서 인식이 꽤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ㅎ 들어간 번호판이 싫다면 장기렌트보다는 리스를 하셔야 하는데요.
장기렌트와 리스는 큰 차이는 자동차 보험인데 장기렌트의 경우 업체가 가입하고 리스의 경우에는 개인이 가입을 합니다.
따라서 장기렌트의 경우 보증 할증 없이 이용가능 하고 리스의 경우 보험경력이 유지가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