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소유하고 이용을 하시는 분들은 모두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시고 계실 텐데요. 보통 1년 치 보험금을 한 번에 납부하는 분들이 많고 종종 매달 자동차 보험금을 매달 내시는 분이 있습니다.
매년 한 번씩 내는 보험금의 납부액을 보면 저 같은 경우에는 소형 SUV 차량 1만 km를 이용하지 않아 할인이 적용되었지만 90만 원이 넘는 보험금을 납부해야 했는데요. 별생각 없이 오랜 기간 보험을 유지했기 때문에 귀찮기도 해서 그동안 따로 알아보지는 않았는데 물가가 오르다 보니 고정적으로 나가는 돈을 줄일 수 있는 방법부터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자동차 보험 견적을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꼭 가입해야 할까?
자동차 보험금이 한두 푼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한 번쯤은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운전자 보험은 의무사항이 아니지만 자동차 보험은 의무사항이기 때문에 무조건 가입을 해야 합니다.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를 납부해야 하며 책임보험(대인배상 1), 대인배상 2, 대물배상(확대) 자동차 상해 특별약관, 무보험차상해, 자기 차량손해, 긴급출동 및 특별약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을 착각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 자동차 보험은 차량에 대한 보험이고 운전자 보험은 본인에 대한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한데요.
자동차 보험료 견적 비교 하는
자동차 보험료 비교 견적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보험시작일을 금일로 설정한 후 차량정보와 본인확인 절차를 마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보험을 가입하면 기존과 같은 보험사에서 똑같은 보험을 가입하더라도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한 것보다 약 15~20% 정도 저렴한데요.
15~20%는 보험설계사 마진이기 때문입니다.
보험설계사 없이 인터넷을 통해 직접 가입하는 보험을 다이렉트 보험이라고 부릅니다.
처음에는 설계사가 없이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 어플이나 혹은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어떤 특약을 들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자동차보험을 검색하고 가입금액/특약변경을 누르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마치며
자동차 보험료 비교하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직접 3~5개 정도의 자동차보험사에서 각각의 견적을 받는 방법인데 기존과 같은 특약을 설정하더라도 각각의 보험사에서 산출해 주는 보험료가 다르기 때문에 제일 저렴한 곳으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다이렉트보험을 통해서 보장한도를 넓혔음에도 15% 정도 보험료를 줄일 수 있었는데요. 그동안 비교해보지 않았았던 귀차니즘의 댓가가 15%라니.. 사람은 항상 발등에 불이 떨어져야 반응을 하기 시작하나 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보험설계사를 통해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일 수 있는데 보험설계사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아무래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보험료를 비교하고 견적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동차상해 특약은 꼭 들으시길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