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구절초지방정원 전라북도 제1호 지방정원으로 꽃구경 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꽃구경 이외에도 가을이면 꽃축제를 하기도 하며, 짚라인등의 여러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우연히 정읍 구절초 지방정원 들렸더니 축제기간이어서 이번포스팅에서는 나들이 및 데이트 후기에 대해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읍 구절초 지방 정원 주차장
한창 구절초 지방정원 축제 기간이어서 그런지 차들이 굉장히 많이 있는데, 평소에는 그렇게 많지가 않아요.
주차장 요금은 무료입니다. 축제기간에는 주차장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에 전북 정읍시 산내면 청정로 926-59 검색하시면 됩니다.
집와이어를 타고 싶으신 분들은 전북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산 193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정읍 구절초 지방정원 입장료
축제 기간에는 정읍 구절초 지방정원 입장료가 있으나 축제가 아닌 기간에는 입장요금이 따로 없습니다.
성인 입장료가 7000원인데 축제기간에 지방정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4000원 정도의 상품권을 같이 주고 있어 실질적인 입장료는 3천 원입니다.
정읍 구절초 짚와이어
짚와이어를 타고 싶으신 분들은 전북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산 193에 주차를 하신 뒤 출렁다리를 지나 약 10분 정도 걸어 롤라 가야 합니다.
탑승장에서 지방정원으로 쭉 내려오게 되는데 집와이어는 약 5분 정도의 소요가 되고 경사가 완만한 편입니다.
23년 8월 말까지는 무료로 운영이 되었으나 9월부터 유료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짚와이어 이용 요금, 탑승 시간, 탑승 제한 사항 등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정읍 구절초 지방정원 풍경
들판에는 축제기간에는 꽃열차가 지나다니는데, 가우라(바늘꽃), 백일홍과 코스모스, 아스타 국화들이 활짝 피어 있어요.
가우라의 꽃말은 섹시한 여인인데, 핑크빛이 나는 꽃입니다.
백일홍
구절초가 만개하지는 않아서 인지 구절초보다 백일홍이 더 이쁘게 피어 있더라고요.
백일홍의 꽃말은 인연, 행복이라고 합니다.
구절초
소나무숲 에는 하얀 구절초가 가득 피어나 아름다운 경관을 하사 합니다.
구절초의 꽃말은 순수, 어머니의 사랑이라고 하는데, 구절초는 무릎 연골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절초로 만든 여러 제품들을 어머니께 선물해 보는 것은 또 어떨까요?
갈대와 댑싸리
댑싸리는 가을이 되면 초록색에서 저렇게 핑크 빛으로 색깔이 바뀌는데 댑싸리의 꽃말은 청초한 미인입니다.
여자의 마음은 갈대라는 말을 더 많이 알고 계실 텐데요, 갈대의 꽃말은 깊은 애정입니다.
폭포
매년 이곳을 찾는 이유는 바로 이 폭포와 함께 어우러져 있는 구절초의 모습을 보기 위해서 인데요.
사진에는 다 담기지 못하였지만 굉장히 몽환적인 느낌을 받는 곳입니다.
야간에는 입장을 할 수 없지만 야간에는 또 어떤 풍경을 자아낼지 참 궁금한 곳이기도 해요.
이 글을 마치며
정읍의 가을에는 내장산만큼 구절초 지방정원도 유명한데, 많은 분들이 내장산만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가을에는 구절초 지방 정원도 한번 들러서 꽃구경도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꽃 축제는 꽃들이 피는 시기와 지는 시기에 따라서 축제의 일정은 변동이 되는데, 보통 10월에 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정읍시 문화 관광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즐거운 가을 재미있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댓글